카테고리 없음

코골이로 수면무호흡증 사망의 가능성

gilli 2019. 6. 30. 19:54

세계적으로 코골이를 하는 사람들은 아주 많은데요. 그로 인해서 부부사이가 멀어지고 각방을 쓰는 등 잠 못이루는 밤으로 인해 사이가 틀어지는 경우도 아주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그저 옆사람에게 시끄러운 소리로 인해 스트레스만 주는 것이 아니라 코고는 당사자에게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시그널이라면 다들 어떻게 대처하실까요. 실제로 코골이로 인해서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은 엄청나게 많지만 잠시 숨을 안쉬는것이 그렇게 나쁜 결과를 가져올거라고는 일반 사람들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계에서도 수면중 무호흡증으로 인해 사망한다는 것이 가능하다고 결말을 내리고 있는데요. 이것이 미신이라면서 도시괴담이라는 소문도 퍼지고 있지만 이미 증명이 된 것이므로 선풍기를 켜놓고 자면 사망한다는 것과는 급이 다른 사실입니다. 잠을 자다가 갑작스럽게 약 10초정도는 숨을 안쉰다고 하는데 이게 보통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와서 숨이 쉬어지는게 정상이지만 운이 좋지 않게 되면 영영 숨을 못쉬게 된다고 합니다. 비만이나 음주를 하게 되면 기도가 아주 좁아지게 되면서 호흡을 하기가 힘들다고 하는데 코골이의 원인이 건강상에 문제가 생긴거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할만큼 건강의 척도를 나타내준다고 합니다.

원래 안하던 사람이 코골이를 심하게 한다면 그것이 단지 수면 무호흡증 증상으로 이어지는 것만이 아닌 원래 날씬했던 사람이 급격히 체중이 늘어났다거나 숨을 쉬기 힘들어지기나 하는 폐에 이상이 생겼다는 증거입니다. 그런 증상들이 지속되면 바로 사망하지는 않더라도 뇌졸증이나 치매 등 다른 합병증이 금방 올수 있는만큼 호흡의 중요성은 다들 익히 알고계실것입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수면검사를 해보는 등 진단이 미리 필요하며 개인적으로는 옆으로 누워자는 자세 혹은 베개 높이를 높이는 방법을 실천하시면서 예방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