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말기 생존기간 수술
폐암이나 위암은 술과 담배가 주요 원인이 되는 암입니다. 생활습관이 좋고 나이가 20~30대여도 갑자기 생길수가 있으며 초기 증상이 없는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둘중에서 위암에 대해서 다뤄볼 생각인데요. 인간은 음식을 먹지 않고 살수는 없는 동물이라서 언제나 하루에 몇번씩은 소화를 위해서 위에 자극이 가해지게 됩니다. 운이 좋다면 수술로 완치가 가능할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생존기간을 선고받고 시한부처럼 살아야 하는 극악의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위암 말기 생존기간
위암 1기 생존기간과 비교해서 말기는 엄청난 차이가 있어서 걸리고 나서 왜 건강검진을 제때 받지 않고 수술을 안했는지에 대해 후회가 밀려오실겁니다. 왜냐하면 1기 생존율은 거의 96% 이상으로 특이한 케이스가 아니면 위절제 수술이나 여타 방법으로 완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위암 3기 생존율이 40%~60% 정도이며 말기까지 되면 생존율이 10% 이하로 뚝 떨어지게 됩니다. 생존기간도 혈변 위암 증상과 임파선전이가 심각하게 진행되었다면 3개월안에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위암 말기 수술
거의 절제술을 하는것이 보통인데요. 앞으로 평생동안은 불편함으로 소화가 잘 안되거나 조금만 먹어도 배가부른 증상이 나타나기는 하겠지만 목숨을 구하는게 어디겠습니까. 그 이후에도 암은 항암 수술이 가장 중요한데 면역력이 좋은 사람이라면 몇회를 연속해서 내성이 생기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여서 완치가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위암은 민간요법도 좋지만 완치율이 되게 높은 병이라서 될 수 있으면 수술을 통해서 치료하시고 건강한 과거를 다시 되찾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