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은 귀리 보관 방법 유통기한 정리
귀리 분말을 찾는 사람들은 많고 귀리 밥짓기를 알아내서 만들어먹거나 우유에 타먹는 등 여러가지 먹는 방법에 대해서는 숙지하고는 있어도 보관 방법에 대해선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귀리를 분말상태가 아닌 직접 집에서 볶아서 고소하게 만든 상태라면 유통기한이 더 짧아질 수도 있기에 아주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볶음 귀리의 유통기한은 얼마정도로 생각하고 드시는게 가장 좋은지와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서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볶음귀리 유통기한
보통의 귀리보다는 한번 열이 가해져서 조리가 된 귀리는 유통기한이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보관을 어떻게 하느냐와 볶을때 온도를 어떤식으로 하는지에 따라서 산패의 기간이 달라질수도 있으나 최대 2주이하로 보관하는게 가장 현명하답니다. 저온으로 볶았을 시에 더 기간이 길어지기는하지만 한번 볶을때 될수있으면 일주일 이내로 다 먹을수 있도록 적당한 량만 구매를 하시거나 볶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시중에 파는것들도 밀봉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안지나도 냄새나는게 많거든요.
볶은귀리 보관방법
집에서 볶았을 경우에는 볶은 이후에 반드시 반찬통같은곳에 밀봉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저온에 건조하기까지한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주 오래 보관하고싶다면 밀봉해서 냉동을해도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될수있으면 최대한 빨리먹고 다시 새 귀리를 볶아드시는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2주라고는 하지만 온도가 너무 높은 실내같은경우에는 3일만지나도 곰팡이가 피거나 좋지 않은 냄새가 날수도 있습니다. 적혀있는 유통기한을 신봉하지 마시고 자신만의 보관방법을 만들어서 최대한 활용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