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과 가입대상 확인
성인이 되어서 직장일을 하게된다면 의무로 가입해야하는게 국민연금이라 관심이 없어도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있을겁니다.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였다는 증명방법으로도 쓰이게 되는 수단이므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미리 알아두는게 좋은데요. 왜냐하면 원래 다니던 직장에서 이직을 하였을 경우에 기존의 경력을 증명하는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저도 처음 알아봤는데 여러분들도 꼭 숙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우선 국민연금공단에 들어가서 예상수령액이라던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들어가셔서 큰탭을 여러개 보시면 민원신청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거길 눌러서 몇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시면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요즘시대에는 은행에 가면 바로 발급해주는게 공인인증서이므로 필수적으로 갖고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프린터기가 있어야 종이로 발급이 되기 때문에 집에 없다면 가까운 pc방이나 인쇄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가입대상 확인
작년부터 일용직 건설현장 근무자들도 국민연금에 가입가능하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모두가 의무적인건 아니고 시행일 이전에 입찰공고했을 경우에는 2020년까지 적용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월에 8일이상 근무할 경우에는 기존의 연금과 마찬가지로 근로자와 사용자가 반반 부담하게 되는데요.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하는걸 나타내주기라도 하는 연금은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 외국인들도 가입할수가 있습니다. 18세 이상부터 60세 미만인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는 연금, 모두들의 안전한 노후를 위해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