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티비

임산부 솔가 엽산 먹는 시기와 복용량 본문

카테고리 없음

임산부 솔가 엽산 먹는 시기와 복용량

gilli 2019. 6. 26. 22:54

임산부 솔가 엽산 먹는 시기는 아주 중요한데 대부분의 국민들이 이를 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해서 결혼을 한다거나 했을때 문제시 된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엽산은 임신을 하고나서도 먹지만 임신전 복용 시기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몇개월 전부터 임신을 하자 라고 계획을 했다면 그때부터 몸이 적응을 하기 위해서 꾸준히 복용량을 늘려줘야 한답니다. 대략 400나노그램 정도를 임신전에 먹어주고 임신을 했다면 1.5배 정도의 양을 늘려주어서 먹어야 한답니다. 임신을 했다면 엽산 부족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루 권장량을 이런식으로 늘려서 채워주는게 필요합니다.

엽산의 복용량이 그렇게나 많았고 복용 시기가 임신 이전이었다는건 처음 들으셨을 겁니다. 여기서 더 충격적인 사실은 부부중에서 여성만 먹는게 아니고 남성도 엽산을 복용해야 한답니다. 그것도 최소 3달 전에는 미리 먹어줘야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정자가 만들어 진것이 3달전 것이기 때문에 삼개월 전에 영양제를 허술하게 먹어줬다면 활동성도 적게되고 건강 자체도 좋지 않은 아이가 태어날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임신하기 한참전부터 술을 먹거나 담배를 피는 행위를 자제해야 하는게 여기에 이유가 있습니다.

엽산이 많은 음식은 아무리 먹어도 몸이 흡수하는데에 한계가 있기에 천연으로 만든 솔가 엽산을 먹어주는게 제일 좋답니다. 특히 임신을 했을때 초기에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는데 부족한 영양소로 인해서 다운증후군이나 유산 혹은 심각하면 무뇌증까지 발생할수 있는만큼 성분의 중요성이 요구됩니다. 과다하게 먹는다 싶을정도로 먹어줘야 하는데 대략 출산 이후와 임신당시의 엽산 복용량과 하루 권장량의 차이는 6배에 달한다고 하니까 일반 남성이나 성인들보다는 확실히 많이 먹는게 필요하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