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티비

뇌졸중 원인 마비 예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뇌졸중 원인 마비 예방법

gilli 2019. 10. 30. 23:04

중풍이라고도 불리는 뇌졸중은 원인이 있기는 하지만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서 나쁜 생활습관이 고쳐지지 않고 쌓이게 된다면 한번에 전조증상도 없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뇌질환으로 쓰러지게 된 상태에서 오랜시간 방치해두고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원래 상태로 회복되는게 쉽지 않을수도 있는데요. 뇌출혈이나 뇌의 혈류가 막혀버리는 뇌경색으로 의식을 잃는 사태까지 오게 되었다면 목숨을 잃을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뇌졸중 원인


식생활이 가장 큰 문제가 되며 운동부족과 비만으로 인해 혈관이 막히게 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원래는 나이가 든 노인들 위주로 뇌졸중이 많이 관찰되었으나 요즘에는 활동을 잘하지 않는 젊은 나이에도 걸리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원래 모든 병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특히 심장이 약해지고 혈관이 막히는 노년에는 치명적일수가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다면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이 발생할 확률이 일반인에 비해서 몇배 이상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뇌졸중 마비 예방법


뇌졸중 마비 좋아지나 알아봤더니 사람에 따라 증상이 호전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반신마비로 의미는 얼굴이나 몸의 절반만 마비가 되는 것입니다. 전신마비와 구분이 되고 얼굴 입꼬리가 한쪽으로밖에 안올라가거나 팔 한쪽만 저린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편측마비가 만약 나타난다면 움직이는게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더욱 몸을 운동으로 다져주어서 근육과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Comments